본문 바로가기

News & Notice/News

[신제품 출시] 더 이상 실수는 없다! '시스템 자동화 솔루션(Sycros SA)'이 답!

인력과 경험에 의해 수행해야 하는 시스템 점검은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실수와 경험 부족에서 오는 업무의 반복으로 인해 시스템 운영의 생산성을 저해해 왔다. 때문에 오류 발생 요인을 극소화하고 인력 운영과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솔루션이 절실한 시점이다.

이런 가운데 시스템 통합 관리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싸이크로스가 시스템 자동화 솔루션인 '싸이크로스 에스에이'(Sycros System Automation)을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이기종 분산 IT 환경에서 각 시스템 자원의 변경사항이나 취약점을 분석하고, 관리자가 수동으로 해왔던 일일 점검 항목들을 자동으로 점검하여 한 눈에 파악하기 용이하게 화면이나 보고서로 제공하는 운영 자동화 솔루션이다.

 

 

핵심기능으로는 구성정보가 변경된 것을 탐지하면 담당자에게 통보하고 변경 이력을 제공하는 구성 변경 관리 자동화 기능이다. 또 컴플라이언스 기반의 점검 정책에 따라 일, 주, 월 단위로 표준 지표를 세워 점검기능을 제공하는 일일 점검 자동화 기능이 있다.

또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변경 이력을 관리하는 자산 변경 관리 기능, 그 외에 운영환경에서 일일이 수동으로 운영하던 점검 기능을 자동화 솔루션에 추가하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시스템의 중요 구성 정보에 대한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관리자의 경험을 운영환경에 맞는 컴플라이언스 기반의 점검 항목으로 시스템화, 프로세스화를 통해 자동화했다는 평가다.

노기명 연구개발부 부장은 "단순히 시스템 구성에 대한 운영 관리에만 주안점을 두지 않고 고객의 니즈를 유기적으로 프로세스화, 시스템화함으로써 최적의 운영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출처: 디지털 타임스, 2016/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