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ycros/Sycros 사용법

알아봅시다! 'Sycros Popup'

 

Sycros PopupSycros Broker로부터 수신된 이벤트 정보를 화면에 출력하는 기능을 한다. 장애등급은 4가지(Normal/Warning/Critical/Fatal)로 분류되고, 장애등급에 따라 배경색, 글자색경보음 등을 설정할 수 있다.

 

화면구

 

이벤트뷰는 크게 “이벤트” 창과 “최상급이벤트” 창으로 구성된다.

 

- 이벤트: 발생된 모든 이벤트들의 목록이 표시된다.

- 최상급 이벤트: 발생된 모든 이벤트 중에서 최상위 장애등급의 이벤트만 표시된다.

 

 

장애 등급별 색상 설정

메인 화면의 “장애등급 색상” 항목에서 장애 등급별로 글꼴 색과 바탕 색을 설정할 수 있다.

 

- 글꼴색: 장애 등급별로 글꼴 색을 설정한다.

- 바탕색: 장애 등급별로 바탕 색을 설정한다.

 

글꼴 설정

메인 화면에서 “관리도구” 의 글꼴을 이용하여 이벤트 뷰와 팝업 메시지의 글꼴을 설정할 수 있다. 관리도구에서 글꼴을 바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글꼴 도구 아래에 표시된 캡션 버튼을 클릭하면 글꼴 창이 열리고 세부 속성을 설정할 수 있다.

 

 

 

 

장애 등급별 경보음 설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장애 등급별로 지정된 wave 파일을 재생한다. 메인 화면에서 “경보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Noraml / Warning / Critical / Fatal을 선택하면 해당 장애 등급의 이벤트가 발생하였을 때 각각 오른쪽에 설정된 경보음이 발생하며 선택을 해제하면 경보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장애 관리자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장애등급에서 원하는 경보음이 발생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경보음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설정되어 있는 경보음을 미리 들어본다.

-찾아보기(B)... : 경보음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지정한다.

 

이벤트 검색

 

 

 

파일 저장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 검색결과를 Excel 문서로 저장할 수 있다.

 

 

Excel 문서(.x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