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ycros/Sycros 사용법

알아봅시다! Sycros Event Center

 

 

 

Sycros Event Center는 문자(SMS), 전화(VMS), 이메일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벤트를 통보하는 기능을 한다. Sycros Event Center 사용하면 서버 관리자가 부재중일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통보 받을 수 있어서 장애 발생을 신속히 파악하여 처리할 수 있다. Sycros Event Center가 실행 중일 때 발생하는 이벤트는 Sycros Console에서 설정한 이벤트 통보 조건에 따라서 서버 관리자에게 통보, 서버 점검 또는 고장 등이 발생했을 때에는 예외로 등록하여 통보를 하지 않도록 설정 할 수도 있다.

 

 

1. 화면구성

 

Sycros Event Center은 크게 “메뉴” 와 “작업” 창 그리고 “메시지” 창으로 구성된다.

  -메뉴 : 이벤트 예외처리, 통보 설정, TTS 단어 설정 메뉴 등을 제공 한다.

  -작업 : 이벤트 뷰, 이벤트 예외처리 창 등이 위치하는 영역이다.

  -메시지 : Sycros Event Center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정보, 에러 등의 메시지가 표시된다.

 

 

 

 

 

 

 2. 통보 설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통보하기 위한 설정을 할 수 있다. SMS, VMS, 이메일, 음성 방송 등의 통보 방법을 설정할 수 있고,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 정의 파일을 실행하거나 Sycros ITMS으로 연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n  SMS : SMS로 통보할 때 사용할 서비스 선택 및 속성을 설정, 회신 번호 항목은 통보된 SMS의 보내는 번호로 표시

n  VMS : VMS를 통보할 때 사용할 서비스 선택 및 속성을 설정

n  이메일 : 이벤트를 이메일로 통보하기 위해 필요한 메일 서버정보, 메일 서버에 로그인 하기위한 계정 정보, 메일 내용 등을 설정

n  음성 방송 : 음성 방송은 등록된 음성 파일을 조합하여 재생하는 방법과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서 재생해주는 TTS로 구분

n  사용자 정의 : 사용자 정의 기능을 실행, 파일 이름과 인수를 설정하면 이벤트 발생 시 해당 파일을 실행

 

 

 

 3. 이벤트 예외처리

 

서버 점검 또는 정기적인 PM 등을 이유로 발생한 이벤트를 통보하지 않아야 할 때에 이벤트를 예외처리 하도록 등록해서 이벤트를 통보하지 않을 수 있다.

n  예외처리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 

  -특정일에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에게 통보하지 않을 수 있다.

  -매일, 매주, 매월 등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통보하지 않을 수 있다.

  -특정 호스트, 클래스, 인스턴스에서 발생한 이벤트만 통보하지 않을 수 있다.

  -SMS, VMS, 이메일 등 특정 통보 방법으로만 통보하지 않을 수 있다.

  -통보하지 않을 이벤트를 레파지토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 놓을 것인지 설정할 수 있다.

  -예외처리 규칙, 목록을 각종 조건으로 필터링 해서 볼 수 있도록 필터 기능을 제공 한다.

  -예외처리 규칙, 목록을 다양한 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4. 예외처리 규칙 관리

 

이벤트를 통보하지 않도록 작업 시간을 예외처리 규칙으로 등록할 수 있다.

 

 

 5. 예외처리 대상 관리

 

예외처리 규칙 별로 통보하지 않을 대상 목록을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