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Board/프로젝트

키움증권, " 데이터베이스 성능장애 모니터링 Tool 도입”

 

 

 

 

 당사는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에게 통합관제 시스템을 서비스하며 국산 통합관제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IT 자원 관리 환경을 제공해 왔으며 이번 호에서는 키움증권의 데이터베이스 성능장애 모니터링 Tool도입 건에 대하여 소개 하고자 한다.

 

 키움증권은 시시각각 변하는 IT 자원의 효과적인 성능/장애 관리를 통해 주식시장 점유율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키움증권의 효과적인 성능/장애 관리에는 당사의 Sycros 통합관제 솔루션이 일조를 하였으며 좀 더 나은 IT 자원의 관리를 위해 최근 당사의 데이터베이스 성능장애 모니터링 Tool 을 도입 하였다.

 

 현재 키움증권에 도입한 데이터베이스 성능장애 모니터링 Tool은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주요 성능지표를 모니터링 하고 관리함으로써 장애 시나 필요 시 상황판단을 할 수 있는 유용한 DB정보를 제공해 주며 데이터베이스의 무장애, 무결성을 유지하여 시스템 성능향상 및 가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Tool이다. 이와 더불어 기 운영중이던 데이터베이스 성능장애 모니터링 Tool 과의 연계를 통해 성능 및 장애 관리의 효과를 극대화 하여 대외 신뢰도 향상 및 장애처리 비용 감소의 효과를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식시장 점유율 1위라는 성과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와 같이 당사는 Sycros의 지속적인 개발 및 연구를 통해 제공되는 성능/장애 관리 Tool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 고객들이 경쟁사 대비 앞서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의 Needs를 적극 수렴 및 반영하여 통합관제 시스템에 안정적 운영환경 및 소비자 신뢰구축에 힘을 쏟을 것이다.

 

 

<데이터베이스 성능/장애관리 관제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