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Board/대외홍보

IT 운영 복잡해질수록, 인프라 통합 관리 포탈 ‘Sycros PORTAL Lounge’

 

 

복잡 다양하게 늘어나는 IT 인프라와 서비스 그리고 업무로 인해 관리의 부재가 발생하고 IT인프라/서비스를 도입 및 운영중인 Point Solution이 증가함에 따라 관리의 복잡성과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한 관리 Portal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관리 Portal의 필요성으로 인해 많은 공공기관이나 기업들이 차세대 사업을 통한 관리 Portal을 개발해서 운영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Point Solution과 기 개발된 관리 Portal을 연계하는데에 추가적인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면서 통합에 실패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Sycros는 이러한 고객의 Needs를 충족하고 TCO를 줄이기 위해 획기적인 IT인프라 통합 관리 Portal을 개발 출시였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기업의 Infra와 각종 Point Solution의 성능/장애, 업무 서비스의 연계/연동이 가능한 인터페이스와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 그리고 사용자가 구성 가능한 대시보드까지 많은 기능을 내포하고 있는 포털형 솔루션입니다.

 

그림 1. Sycros PORTAL Lounge 구성도

 

 

A기관의 서비스/자산 통합 모니터링 구축 사업은 Sycros Portal Lounge를 성공적으로 도입하였던 사례입니다. A기관에서는 자체적으로 구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자산 외에도 다른 기관의 자산을 위탁 받아 관리하면서 업무 부담이 늘어나고 있었고, 각 팀에서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관리하다 보니 관리 대상이 서로 상이하고 정보 업데이트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는 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있었습니다. 또한 과중된 업무로로 인해 작업 스케줄도 제때 파악하기 어려웠으며 업무 공유도 잘 이루어지지 않는 실정이었습니다. 그러나 S기관은 Sycros PORTAL Lounge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각 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업무와 자산 정보를 취합하여 데이터 연계를 통해 통합Repository를 구성하고 업무 서비스를 분류하여 서비스 단위로 시작부터 IT정보의 말단까지 Flow를 구축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각각의 작업, 스케줄, 이벤트 처리, 장애시 대처방법 등 업무를 연결하고 스케줄을 통해 작업 업무를 공유하여 업무 소통을 높였습니다. 또한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업무를 Portal Lounge를 통해  작업을 일원화 하므로써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기 도입된 다양한  Point Solution과의 연계를 통해 관제 Point를 Sycros PORTAL Lounge로 일원화하여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A기관의 사례와 같이 현재 Sycros Portal Lounge를 도입하여 사용하는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일원화된 업무와 관리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업무 소통의 채널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산의 관리와 자산을 중심으로 한 성능/장애 관리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생성한 패널형 대시보드를 통해 자사의 IT 인프라 업무를 한눈에 모니터링하고 신속한 장애 대응을 통해 TCO를 줄이고 있습니다.

 

 

국내 IT 인프라 관리 시장에서 파트너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국내 IT 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이고 대응이 빠른 파트너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로 인한 복잡도가 높아져 관리 포인트가 증가하는 상황이라면 거시적인 관점에서 통합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의 전사적인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통합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Sycros가 정답입니다. 복잡한 IT 운영을 효율적으로 혁신하고 싶다면, Sycros PORTAL Lounge에 주목해 보세요! 

 

글 ㅣ 싸이크로스 연구소 시각화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