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ycros

Sycros Q & A - Sycros DashBoard 편!

 

 

 

      지난 호에 이어서 이번 호에서는 Sycros DashBoard를 사용하시면서 자주 질문하시는 사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시보드 화면이 전체화면으로 보이지 않고 작게 보여요!

 

      1.1 현상

 

      대시보드 로그인 화면이 작게 표시되어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1.2 발생원인

 

      Internet Explorer의 버전이 8.0 이상인 경우에 이전 버전의 브라우저와 호환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현상

      입니다. 이전 버전과 호환되도록 설정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3 해결방법

 

      Internet Explorer 호환성 보기기능을 사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Sycros Dashboard에 접속합니다.

    Internet Explorer도구 -> 호환성 보기메뉴를 선택합니다. 만일 호환성 보기메뉴가 비활성화 되어있어서 선택할 수 없을 경우에는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메뉴를 선택하고, 대시보드 사이트를 목록에 추가합니다. 대시보드가 설치된 PC에서는 "localhost"를 추가하시면 되고, 대시보드가 설치된 PC에 IP를 입력하여 접속하시는 경우에는 "대시보드가 설치된 PC의 IP주소" 를 추가하면 됩니다.

 

 

 

      2 . 대시보드에서 작업한 내용이 화면에 바로 반영되지 않아요!

 

      2.1 현상

 

     관제화면에 컴포넌트의 추가, 수정, 삭제 작업 수행 시 또는 서비스, 지역 카테고리 등록, 서비스 또는 지역 

     에 호스트 할당 및 제거 등의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화면에 직접 반영되지 않고 Sycros 

     Dashboard를 재실행 한 후에 작업 내용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발생원인

 

    사용자가 컴포넌트 등록, 서비스(또는 지역) 등록, 호스트 할당 등 페이지의 변화를 요구하는 작업을 수행할

    때 작업 내용이 반영되어있는 새로운 페이지를 요청하게 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페이지를 제공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사용자가 새로운 화면을 요청할 때마다 매번 서버로부터 새로운 페이지를 다시 전송

    받아 사용하도록 알리는 HTTP 헤더를 추가해 줌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2.3 해결방법 (대시보드가 설치된 PCIIS 버전이 6.0 인 경우)

 

“[시작] - [설정] - [제어판] - [관리도구] - [인터넷 정보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로컬 컴퓨터] - [웹 사이트] - [기본 웹 사이트] - [Dashboard]”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 메

     뉴를 선택합니다.

 ③ 기본 웹 사이트 등록 정보창에서 HTTP 헤더 탭으로 이동합니다.

 ④ 사용자 지정 HTTP 헤더 그룹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헤더 이름에는 Cache-Control”, 사용자 지정 헤더 값에는 no-cache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Cache-Control 헤더를 추가합니다.

 

 

 

 

2.4 해결방법 ((대시보드가 설치된 PCIIS 버전이 7.0 인 경우)

 

     “[시작] - [설정] - [제어판] - [관리도구] - [IIS(인터넷 정보 서비스)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로컬 컴퓨터] - [사이트] - [Default Web Site] - [Dashboard]”를 선택하고 "HTTP 응답 헤더"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③ 작업 영역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사용자 지정 HTTP 응답 헤어 편집 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Sycros Dashboard를 재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