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ycros Magazine/싸이피플

[2013 신입사원 인터뷰] 영업부 김상명사원 & 기술지원부 김정환사원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씨에프정보통신 영업부 신입사원 김상명입니다.~! 2012년 5월 졸업을 해 올 3월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시절 통계학을 전공하였고 현재 몸상황(?)과는 맞지않게 운동을 좋아해서 대학시절 야구, 골프, 스키등 여러 가지 스포츠를 접하고 나름 운동을 많이 하였는데 몸은 왜 점점 커지는지 모르겠네요...ㅎㅎㅎ 많이 먹어서 그런가봐요... 

 

2. 씨에프정보통신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Simple! Small??? 간결하고 작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처음에 회사에 면접보러 왔을 때 느낀점입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는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ㅎ Sycros란 제품이 회사 임직원분들의 노력의 결정체며 순수 자사기술로 탄생된 아이라는 걸 안 순간 다시 느끼게 됐어요. Simple, Small 이지만 Strong 이라는것을요.ㅎㅎ 

 

3. 현재 배우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현재 저는 영업부서에서 전반적인 영업업무를 배움과 동시에 Sycros 제품에 대해서 배우고 열심히 복습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언변과 고객 관리 능력이 있어도 제품에 대해 무지하다면 영업을 할 수가 없겠죠??? 그래서 현재는 제품에 대한 공부와 함께 영업전반적인 업무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4. 본인의 매력포인트는?


글쎄요... 저의 매력포인트라...얼굴아닐까요??? 죄송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의 매력포인트는 언제어디서나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이 저의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머님들께서 많이들 좋아하시더라고요! ㅎㅎㅎ


5. 주말엔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주말이라... 생각만해도 좋네요. 제가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주말엔 친구들과 많이 보내요. 친구들과 만나서 하는 것은 다르지만 요즘 같은 때는 날도 많이 풀리고 해서 야구 캐치볼을 많이 해요~ 그리고 다들 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스크린골프에 가서 친목도 다지고 골프연습도 한답니다.

 

6. 특별히 좋아하시거나 관심있는 분야가 있으신가요?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 중에서도 큰 배기음과 함께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스포츠 쿠페에 대한 관심이 높았어요. 운전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가끔씩 그 부왕~~~부왕~~~~하는 배기음은 저의 귀를 즐겁게 하기까지 하거든요. 그래서 나이가 많이 들어도 자동차 전용 트랙에서 스포츠 쿠페를 친구들과 같이 운전하는 것이 저의 작은 꿈이랍니다.ㅎㅎㅎ 


7. 앞으로의 계획과 비젼에 대해 말해주세요.

 

앞으로 영업의 달인이 되겠습니다. 굉장히 식상하고 유치하죠?? ^^ 하지만 이 유치한 목표가 저 개인적으로는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노력도 많이 해야 될테고요... 하지만 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천천히 배우고 발전하여 앞으로 씨에프정보통신이 한단계 더 발전하고 커나가는 데에 이바지 하고 싶어요.


8. 팀원들에게 한마디

 

선배님들!!! 영업부 막내 김상명 입니다. 아직은 처음이라 부족한 점도 많지만 이쁘게 봐주셔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1월2일부터 기술지원부의 새로운 팀원이 된 김정환입니다.

이제 4개월 차로 갓 수습이 끝난 풋내기 신입사원이지요. 취미는 운동이고 특기는 노래방 분위기 띄우기랍니다. 노래방 같이 가시면 트로트 가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웃음)

 

2. 씨에프정보통신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처음 면접을 보러 회사에 왔을 때는 조금 조용한 느낌이 드는 회사였어요. 자리는 많은데 사람들은 없어서 무척 궁금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프로젝트로 파견을 나가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만큼 열심히 바쁘게 일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겠죠? 입사한지 3개월이 지났지만 별로 뵌 적이 없어요... 그런 면에서 회식 자리는 좋은 것 같아요. 한번도 못 뵈었던 분들을 한자리에서 뵐 수 있었어요.(웃음)


3. 현재 배우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직접 고객 분들을 만나면서 제품을 요구에 맞게 구축하고 문제점은 해결해야하는 것이 저희 부서의 일이기 때문에 현재 우리 회사의 대표적인 제품인 Sycros를 고객사의 요구에 맞게 구축하는 방법과 실제 업무에 필요한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4. 본인의 매력 포인트는?

 

음.. 제가 생각하기론 밝은 인상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은데 친구들이 말하기를 4차원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 매력은 제가 잘 모르겠어요. 나중에 그 매력을 알게 되시면 저에게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주말엔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아무래도 잠이 최고인거 같아요. 토요일엔 주로 오전까지 쉬는 편이고 약속이 있으면 오후로 잡아요. 일요일엔 아침에 족구모임이 있어서 족구하고 나서 운동한 만큼 맛있게 점심을 먹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살이 찌는 경우가...^^;; 오후에는 아카펠라 모임에서 곡 연습을 한답니다. 그리고 또 저녁을 폭풍흡입.. 이래서 제가 운동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건가 봅니다.(웃음)


6. 특별히 좋아하시거나 관심 있는 분야가 있으신가요?

 

음악을 참 좋아해요. 대학교 때도 노래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드럼, 기타, 키보드 등 다양한 악기도 다뤄봤었고 반주에 맞춰서 노래를 부르며 화음을 쌓는 것도 많이 했었습니다.

듣는 것도 무척 좋아해서 브라운아이드 소울, 김범수 콘서트 등도 많이 보러 다닌답니다.

이번에 조용필 19집 일부가 공개 되었는데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7. 앞으로의 계획과 비젼에 대해 말해주세요.

 

현재는 일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과 업무를 빠르게 습득해서 조금 더 회사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관련 자격증도 취득해서 보다 나은 엔지니어로써 역량을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목표는 한 분야에서 확실하게 입지를 굳힐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8. 팀원들에게 한마디

 

제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열심히 배워서 회사에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르는 것 차근차근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해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기술지원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