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Notice/News

가을 밤하늘 달빛 감상하기 좋은 명소 Best 5

 

 

 

 

아가야 나오너라 달맞이 가자♪ 앵두 따다 실에 꾀어 목에다 걸고♩        검둥개야 너도 가자 냇가로 가자♬

 

깊어 가는 가을밤, 낭만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노래처럼 달맞이를 가보는건 어떨까요?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 있는 달맞이 명소를 소개합니다.

 

 

 


1. 성곽길에 흐르는 달빛 남한산성

 

남한산성은 오래 전부터 달맞이 명소로 이름난 곳 이다. 산성위로 고즈넉이 떠오르는 보름달과 한강을 따라 펼쳐지는 화려한 야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남한산성의 달맞이 포인트는 늠름하게 산성을 지키고 있는 수어장대로, 산성로터리에서 침괘정 방향으로 20분 정도면 오를 수 있다. 화려하고 웅장한 모습의 2층 누각과 어우러진 달빛은 마음을 넉넉하고 포근하게 해준다. 수어장대에서 서문을 지나 만나게 되는 연주봉옹성과 남문 쪽에 위치한 제1남옹성도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곳으로 황홀한 일몰 풍경과 보름달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다. 휘영청 둥근 보름달아래 거니는 성곽길은 특별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이용요금 : 무료 (주차비 1,000) / 행궁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

이용시간 : 24시간 개방 / 행궁 09:30~17:30

문의 : 031-743-6610, www.namhansansung.or.kr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남한산성로 784-16

체험문의 :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 031-777-7500 / http://www.ggnhss.or.kr


 

 

2. 바다위에 머무는 달빛 T-Light공원

 

서해바다의 환상적인 일몰과 보름달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시화조력발전소 내에 조성된 T-Light 공원이 바로 그곳이다. 바닷물(Tide)을 이용하여 만든 빛(Light)을 상징하는 의미의 공원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조력발전소 건설과정에서 발생한 토사를 이용하여 조성된 친환경 해상공원이다.

공원의 하이라이트인 바다 전망대에서는 석양질 무렵의 붉은 바다와 한가위 달빛에 반짝이는 황금 물결을 맞이 할 수 있다.

 

이용요금 : 무료

이용시간 : 24시간 개방

문의 : 032-890-6520, tlight.kwater.or.kr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098

 

 

 

3. 수원화성의 보석 서장대

 

수원 화성행궁 뒤편 팔달산 정상에 우뚝 솟은 서장대는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의 남서쪽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장수가 성의 안과 밖은 물론 인근지역까지 살피며 지휘하던 곳으로 화성을 축성한 정조대왕이 다섯 번을 오르며 ‘화성장대’라는 편액을 직접 썼다고 한다.

서장대는 유려한 곡선의 화성과 아름다운 야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수원 최고의 전망대이다. TV예능 프로그램에서 ‘서장대 야경’이 소개되면서 수원시민과 화성여행객 모두에게 사랑 받는 야경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가족과 함께 서장대에 올라앉아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발아래 펼쳐진 불빛융단을 바라보고 그 속에서 반짝이는 팔달문, 장안문, 창룡문을 보물찾기하며 도란도란 나누는 수원의 이야기는 정겹다.

 

이용요금 : 어른 1,000, 청소년 700, 어린이 500

이용시간 : 09:00 ~ 18:00(이후 입장가능)

문의 : 031-228-4669, www.swcf.or.kr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55-23

 

 

 

4. 달콤한 산성의 달맞이 행주산성

 

행주산성은 울창한 숲의 상쾌함과 유유히 흐르는 한강의 경치는 물론 고양시와 서울의 로맨틱한 야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달맞이객과 사진가들이 즐겨 찾는 수도권의 야경 명소이다.

행주산성에서 보름달을 맞이하기 가장 좋은 장소는 행주대첩비 주변이다. 자유로를 따라 시원스레 달리는 자동차들의 궤적, 반짝이는 서울의 야경, 둥실 떠오른 보름달이 한데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밤 풍경이 감동을 전한다. 대첩비 아래 덕양정에서 바라보는 방화대교 아치의 야경 또한 일품이다. 한강물에 비친 붉은 반영위로 지나는 비행기의 불빛은 마치 유성우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이용요금 : 어른 1,000, 청소년 500, 어린이 300, 6세 이하 무료

이용시간 : 09:00 ~ 18:00 (매주 토요일 09:00 ~ 20:00 9월까지)

문의 : 031-8075-4652, http://www.goyang.go.kr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26-2

 

 

 

5. 고즈넉한 산사의 달빛 수종사

 

북한강변에 위치한 운길산의 수종사는 일출 명소로 알려져 있지만 달맞이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산사의 달맞이는 자연속에서 심신을 힐링하며, 한가위의 여유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좋다. 수종사는 조선 전기의 문신 서거정이 동방의 사찰 중 최고의 전망이라고 극찬했을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그윽한 달밤의 산사는 특별한 운치가 있다. 보름달에 비친 범종각의 모습은 고즈넉한 고찰의 숨결을 느끼게 하고,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물길위로 흐르는 달빛은 고색창연한 산사의 자태와 어우러져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용요금: 무료

문의: 031-576-8411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433번길 186

 * 도보 산행시 약 45분정도 소요되며, 야간산행을 위해 손전등을 준비하세요.

 

 

                                                                                       출처:경기관광포털 추석 추천가볼만한곳